본문 바로가기

옮긴글

[좋은글] 큰 돌과 작은 돌

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 큰 돌과 작은 돌


한 유명한 시간 관리 전문가가 대학 강단에서 시간 관리에 대해서 강의를 했습니다.
그 전문가는 테이블 밑에서 큰 항아리를 꺼내고는 거기에 주먹만한 돌들을 집어넣었습니다. 

항아리에 돌이 꽉 찼을 때 학생들에게 물었습니다. "이 항아리가 가득 찼습니까?"
학생들은 이구동성으로 "예" 하고 대답합니다.
"정말입니까?" 
그는 되묻고는 테이블 밑에서 작은 자갈들을 꺼내어 항아리에 집어넣고 흔들었습니다.

작은 자갈들이 주먹만한 돌 사이로 가득 차자 그 전문가는 다시 물었습니다.  "이 항아리가 다 찼습니까?"
눈이 동그라진 학생들은 "글쎄요." 하고 대답합니다.
"좋습니다."  그는 다시 모래를 꺼내어 항아리에 부어 넣고는 흔들었습니다.

자갈사이로 가는 모래가 가득 차게 되자  그는 또 묻습니다.
"이제 다 찼습니까?" "아니요."
"그렇습니다."
그는 준비한 물을 항아리 속의 빈틈이 가득 찰 때 까지 붓고는 학생들에게 물었습니다.


"이 실험이 의미하는 것이 무엇입니까?"
한 학생이 즉각 손을 들고 대답을 했습니다.
"우리가 아무리 바빠서 스케줄이 가득 찼더라도 정말 노력하면 그 사이에 새로운 일을 추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"
"아닙니다. 일을 추가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아니었습니다."

시간 전문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. "이 실험의 요점은 만일 여러분이 큰 돌을 먼저 넣지 않는다면 절대로 큰 돌을 넣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."


제일 큰 돌을 먼저 넣는다는 말은 “가장 소중한 것을 먼저 해야 한다”는 것입니다.  시간 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“우선순위”라는 것입니다.
올 한해 우리에게 가장 큰 돌은 무엇입니까?
우리 인생에 있어서 가장 큰 돌은 무엇입니까?

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십니다.

"너희는 먼저 하느님의 나라와 하느님께서 의롭게 여기시는 것을 구하여라. 그러면 이 모든 것도 곁들여 받게 될 것이다. "